카테고리 없음

[문신]타투 상담방법 및 타투 후 관리하는 방법

라떼로운날 2023. 6. 7. 12:01

문신과 타투 차이점?


안녕하세요. 제가 문신을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 편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제 지인이 문신과 타투는 다른 거 아니냐라는 질문을 받고 적지 않게 당황했습니다.
문신을 영어로 타투(TATTOO)라고 하며 같은 말입니다.
그리고 흔히 잘못 알고 계시는 것 중 하나가 "타투는 지워지는 거 아냐?"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타투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지워지는 것은 헤나라고 부릅니다. 
헤나는 반영구타투로 알고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피부 겉면에 묻은 잉크가 사라지는 형태입니다.

 

 

 

문신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상담하나요?


타투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먼저 문신자체는 우리나라에서 위법행위이기 때문에 사실 공개적으로 타투를 광고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길을 걷다 보면 조그맣게 하나씩 개성있는 타투가 늘고 있어서 조금은 시선이 좋아졌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SNS를 통해서 작업자를 알아보는 게 먼저입니다.
사업자를 낸 작업자들도 많지만 아직까지는 사업자를 내기보다는 개인 SNS를 이용하여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본인이 하고 싶은 타투 소재를 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마음에 드는 작업자를 찾았으면 큰 소재를 정합니다. 호랑이를 할지 아니면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 등
세 번째는 작업자의 SNS에서 상담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오픈카카오나 DM 등 상담신청을 할 수 있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네 번째는 작업자와 스케줄을 잡으시면 됩니다.
작업자와 본인의 맞는 시간대로 맞추시면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예약비를 요구하는 작업자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작업 금액에 포함된 가격이며 노쇼방지를 위한 수단이니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작업 전에 돈을 보내야 한다는 게 작업받는 분 입장에선 미심쩍고 걱정돼 실수도 있습니다만,
작업자 입장에선 상담이 끝난 후 바로 도안작업 등 작업자의 시간을 할애를 하므로 
갑자기 손님이 노쇼를 하시게 되면 작업자는 시간적 피해를 보는 것이므로 정말 노쇼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다섯 번째 맞춘 스케줄에 방문하셔서 작업을 받으시면 됩니다.

 

 

 

타투를 받은 후 관리 방법


타투 후 관리법은 작업자 분께서 설명을 해주실 겁니다. 
하지만 타투를 받은 날엔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드셔서 
제대로 들리지 않으실 텐데 그래서 간단하게 관리 방법을 적어드리겠습니다.
타투를 많이 하신 분들이라면 자기 피부의 특징을 잘 아셔서 건식으로 관리하시거나
습식으로 관리를 할 수 있는데 타투를 한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은 일반적으로 습식으로 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관리방법 중 첫 번째는 타투받은 부위에 바셀린을 발라줍니다.
바셀린을 바르는 이유는 유분이 가득해서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줍니다.
타투부위가 건조해지면 안 되는 이유는 타투는 바늘로 피부에 상처를 내어 
상처사이를 통해 피부의 진피와 표피 사이에 잉크를 집어넣는 형식입니다.
쉽게 말해 이미 팔에는 긁힌 상처들이 있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상처를 입게 되면 딱지가 생기기되는데 
타투한 부위는 딱지가 생기면 안 됩니다 색이 같이 날아가버리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바셀린을 얇게 발라주셔야 합니다.
얇게 바르는 이유는 위에 이유처럼 건조함을 막기 위함인데 너무 두껍게 바르게 되면 
피부가 숨을 쉬지 못해 내부에서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진물을 잘 닦아주셔야 합니다.
타투를 하고 바셀린으로 관리를 한 지 1일에서 길게 3일까지는 진물 이 나올 텐데 
잘 닦아주셔야 합니다. 밝은 단색에 진물 이 섞여버리면 색이 탁하게 발색될 수도 있습니다.
네 번째는 긁으시면 안 됩니다.
진물 이 안 나오기 시작하고 점점 새살이 돋아 껍데기가 벗겨지는 현상을 발색이라고 합니다.
발색이 나기 전 껍데기가 벗겨지는 현상에서 정말 가려움을 많이 느끼시는데 가급적이면 
절대 긁으시면 안 됩니다 피부가 제대로 생성이 안되어있는데 손에 의한 대미지를 주시면
손톱에 균이 침투할 수도 있고 딱지가 생겨 색이 날아갈 수도 있습니다.
다섯 번째 발색이 다 나오고 아쉬운 부분은 다시 상담하여 리터치를 받으시면 됩니다.
아마 리터치 비용은 작업자마다 다르지만 비용이 발생 안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수영장이나 헬스등 과격한 운동으로 인한 피부에 땀이나 물이 가급적 닿으시면 안됩니다

개인적인 생각


타투에 관심도 많고 타투도 배워봤던 입장으로 손님분들의 권리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당연히 비용을 지불하는 상황이니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업자분들도 여러분들의 상담 후에 누구보다 열심히 시간을 쓰고 있습니다.
작업물에 대해 누구보다도 열정을 가진 분들입니다. 
그래서 상담하실 때 기본적인 예의를 지켜주시는 건 어떨까요.
기본적으로 인사도 안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작업자 분들도 사람이기 때문에 기분이 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손님입장에서 굽신거리거나 작업자에게 맞춰달라는 건 아니지만 
서로 작업물에 대한 열정으로 만나 윈윈 하려면 굳이 사이가 안 좋아지는 것보단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